요즘 사람들의 평생 고민이 다이어트죠. 다이어트 보조제 사지 말고 밀싹을 키워 드세요.
밀싹의 효능.
밀삭이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환자분들도 굉장히 많이 먹어요. 밀싹은 항암 치료식에도 쓰입니다.
미국 농무부(USDA)의 영양분석에 따르면 밀싹에는 브로콜리 대비 칼슘 7배, 철분 28배, 더 많으며 칼륨의 10배, 비타민A 가 16배나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독소 배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제격입니다.
비싼 가격으로 팔리고 있는 밀싹, 밀싹즙 500g에 만원이 훌쩍 넘어요. 하지만 밀싹을 직접 키우면? 몇 백원 정도입니다. 그러니 안 키울수가 없죠. 집에서도 키우기 쉬운 밀싹, 과일과 갈아서 주스로 드셔도 좋아요.
집에서 밀싹 키우는 방법.
우선 씨앗을 준비해주세요. 밀싹은 씨눈이 살아있는 도정 안 된 밀이 좋습니다. 페트병이나 반찬 통을 화분으로 활용해주세요. 페트병이 베란다 텃밭 화분으로 최적입니다.
페트병은 투명하기 때문에 흙에 남은 물의 양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물을 줄 때 양과 주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구멍을 뚫지 않아 더 깔끔하게 텃밭 유지가 가능합니다.
흙가격은 2~3천원 정도, 원예용 상토나 배양토를 활용해주세요. 마트 내에 있는 꽃집에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마트 안 원예코너에서 구매가능합니다.
화분에 흙을 평평하게 깔아주세요.
도정 안 한 밀을 흙이 보이지 않게 한 겹 깔아준다.
그 위에 흙을 얇게 덮어준다.
추운 겨울에도 잘 자라는 채소라 결국 채소 값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화분을 키우면 벌레가 생기기 마련이에요.
출처: 살림 9단의 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