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 섬유유연제가 들어가지 않을 때

통돌이를 근 10년 넘게 사용하다가, 건조기와 함께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잠깐 특가로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가 나와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동세제 투입이 한달이면 다 쓸거라고 했는데 한달이 지났는데도 그래도 있더라고요.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섬유유연제가 투입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

우선은 같이 첨부된 설명서를 찾아봤습니다.

비스포크 그랑데AI 세탁기 설명서
비스포크 그랑데AI 세탁기 설명서

 

세제/유연제가 투입되지 않습니다. 부분을 보면

  1. 세제투입량 또는 유연제투입량이 꺼짐으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꺼짐으로 설정될 경우 투입되지 않습니다.
  2. 부가기능- 세제투입량 또는 유연제투입량을 선택 후 OK버튼을 눌러 투입량을 설정해 주세요
  3. 울, 아웃도어 코스의 세제투입량, 유연제투입량은 꺼짐으로 자동설정됩니다. 투입을 원할 경우에는 부가기능- 세제투입량 또는 유연제투입량을 선택 후 OK버튼을 눌러 투입량을 설정해주세요

인터넷에 올라온 해결법을 보면,

  1. 섬유유연제 통을 세척해보기, 고농축액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덩어리가 생겨서 유연제가 못 나올수 있기 때문에 통세척을 해보라고 합니다.
  2. 유연제가 자동투입 되는 것을 인식못하고 에러날 경우가 있어서 다시 리셋시키고 설정해보라고 합니다.
  3. 이 방법이 모두 안된다면 서비스 불러야 한다고 합니다.

기사가 방문하면 세탁기 작동해보고 유연제가 안나오면 세탁기 뒤쪽에서 안쪽에 있는 모터를 바꿔야 한다고 하네요. 모터의 보증기간은 1년까지라 지났다면 교체비용 8만 5천원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거기다 직렬로 건조기와 연결해놨다면 이동시켜야해서 10만원 정도의 수리비가 별도로 든다고하네요.

그전 버전이 고농축 세제로 막힘이 많이 발생해 보완해서 나온 제품이긴 하지만 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고농축은 안 쓰는걸 추천한다고, 고농축 세제를 쓸 때는 위에 사진처럼 부가기능을 누르고 세제투입량에서 3배로 선택해서 사용해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자동투입설정을 초기화 하는 방법은 부가기능버튼을 3초이상누른뒤, 설정초기화를 선택해, 세제 투입량/ 농도를 다시 재 설정해 보세요. 전원을 켜고 부가기능을 3초이상 누르면 목록이 뜨는데 여기서 돌려서 설정초기화를 선택하면 전원이 꺼집니다. 그리고 다시 전원을 켜고 헹굼+탈수기능으로 맞추고 세제함을 한번 열었따가 다시 닫은 후 돌리기해서 섬유유연제가 투입이 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저도 요 초기화를 한 번 해보고 그래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하려고 합니다. 설정 초기화 방법으로 해결이되면 좋겠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