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짝꿍이 보내준 군산 명물, 중동호떡!

추워진 겨울에 젤 생각나는 간식이 호떡, 붕어빵, 어묵이 아니던가요?! 군고구마도 있던가?! 요즘엔 군고구마 파는 곳 찾기는 하늘의 별 따기 인듯해요. 붕어빵은 그래도 여기저기 많이 있던데, 호떡도 파는 곳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짝꿍이 군산갔다가 먹으면서 제가 생각났다고 하면서 보내준고에요. 우리가 늘 먹던 기름진 호떡이 아니더라고요? 짝꿍 아버님이 학창시절부터 드시던거라고 하더라고요. 찾아보니 운영도 3대째 이어지고 있고 2호점도 있더라고요.

군산 중동 호떡

 

요렇게 한 개씩 개별 포장되서 오고, 하나에 5개씩 들어있어요. 10개나 사서 보냈더라고요. 그래서 엄마랑 아빠랑 같이 하나씩 맛봤거든요.

호떡 안드시는 아빠도 한 개 드시고 싶다고해서 줬더니 저렇게 속에 있는 설탕물 거진 다 빼내시고 드셨더라고요. 원래 단 맛을 안 좋아하셔서, 반죽은 쫄깃하고 먹을만 하셨다고 하네요.

저도 엄마도 기름기 없는 호떡이라서 더 좋았어요. 성분을 보니 검은콩이랑 미숫가루같은 여러 재료들이 들어갔어서 구수한 맛이 나요. 에프에 돌려서 먹으면 맛있다고 했는데 저는 전자레인지만 돌렸는데도 충분히 괜찮아서 다 전자레인지 돌려서 먹었네요.  먹으면 꼭 두개이상은 먹게 되더라고요. 일주일도 안되서 다 먹어버린거 있죠?!

설탕도 그냥 찐득한 단맛만 나는게 아니고 곡물가루가 섞여있어서 엄청 달진 않아요. 한입 베어먹고 접시에 저렇게 설탕물을 부어서 전체적으로 다 발라서 먹어도 맛있어요.

피타브레드에 미숫가루랑 설탕 섞어서 넣어먹는 맛?! 반죽이 너무 쫀득하고 찰져서 이 반죽으로 안에 샌드위치나 재료 넣어서 만들어 먹어도 맛있을거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호떡 맛보다 제 생각나서 보냈는다는 짝꿍의 마음이, 부모님이랑 같이 먹으라는 마음이 너무 고맙고 이쁘더라고요. 그래서 호떡이 더 맛있게 느껴졌나봐요!

군산에 사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곳이겠죠?! 빵대신 간식으로 호떡을 먹어도 좋은거 같아요. 10개에 14000원이고 택배비가 4000원이라고 들었는데 보니깐 뽕잎크림호떡이라는 메뉴도 새로 생겼다고 하니 두가지 골고루 사서 하나씩 맛보는 걸로 추천드려요!

군산 정동호떡 위치보러가기.

 

카마인

Recent Posts

만물상, 유귀열의 해물 무 볶음 레시피.

  몸속 지방도 빼고 혈관 건강까지 챙기는 제철 무를 활용한 요리.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10분…

4주 ago

프리한19, 삶의 질을 높여 주는 꿀팁19, 6위

  6위 10만 원이 13만 원이 되는 마법?! 기부하면 기부처나 금액에 따라 15~30% 세액 공제가…

2개월 ago

엄마친구 아들 후속드라마 정년이 인물관계도와 방영일, 재방송 편성표

엄마친구아들, 가족드라마서 재밌게 봤는데 마지막회가 되었죠. 그리고 다음 드라마는 정년이! 오늘이 D-5 일입니다. 김태리님 나오는…

3개월 ago

매드포갈릭 프리미엄 패키지 주문방법과 메뉴 추천

매드포갈릭 프리미엄 패키지 주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드포갈릭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특히 마늘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로 유명합니다.…

3개월 ago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확정일자 신청 방법.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확정일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확정일자란 무엇인가요? 확정일자는 계약서나 문서의 작성일자를 법적으로 증명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3개월 ago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할인쿠폰 받는 법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여행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께는 더없는 기회와…

3개월 ago